방송 장비 관련

윈도우 vista, 7, 8.1, 10 에서 XP용 무비메이커로 1394 DV 캡쳐하기

dkrl95 2012. 8. 25. 00:44
반응형

윈도우7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DV 캡쳐기능이 있습니다만, 일부분 캡처가 어렵고, 무압축 *.AVI 확장자로 저장되어 디스크 공간이 낭비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무비메이커는 가벼우면서도 다양한 동영상 화질 선택 가능하며, 더구나 비디오 압축기술이 적용된*.WMV 확장자로 저장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XP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었던 무비메이커가 비스타 이후부터는 별도로 설치해줘야 동작합니다. 더구나, 무비메이커를 별도로 설치해도 비스타 이후 버젼의 무비메이커에는 DV 캡쳐기능이 빠져있기에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방법 :::

1. 비스타또는, 윈도우7에서 정상 사용 가능한 무비메이커 2.6 버전을 받습니다.

2. 무비메이커 2.6을 설치한 뒤, 윈도우 무비메이커 2.1버전(XP에 있는 바로 실행 가능한 포터블 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무비메이커 2.6버전에는 DV캡쳐기능이 빠져있기 때문입니다.)

3. 무비메이커 2.1버전을 실행하여 DV 캡쳐를 합니다.

 

::: 주의사항 :::

1. 무비메이커 2.6버전 설치를 생략하고, 바로 포터블 무비메이커 2.1버전을 다운 받아 실행하면 동영상 편집은 가능합니다만, DV캡쳐가 되지 않습니다.(캡쳐 시 프로그램 오류가 납니다.)

2. 위 과정대로 해도 DV캡쳐 시 오류가 난다면, 'live 필수 패키지'를 다운 받아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3. HDV 캡쳐 시 윈도우7 을 사용할 경우 1394 드라이버를 목록에서 직접 선택해서 '1394 OHCI Compliant Controller (Legacy)'로 바꿔주시면 일부 칩셋의 호환성 문제가 해결됩니다.

 

 

 

 

 

무비메이커 26_KOR.msi

 

live 필수 패키지 2011.exe

 

윈도우무비메이커 2.1 (XP 내장).zip

 

윈도우10에서 작동 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