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P 영사기- 프로젝터로 개조

여행, 취미 활동 2012. 11. 6. 00:00
반응형
집에 OHP영사기와 남는 LCD가 있어 영사기를 프로젝터로 개조해봤습니다.

 

 

첫 번째 모니터 분해.. (13.3인치/LG PHILIPS/XGA)

 

집에 OHP영사기와 남는 LCD가 있어 영사기를 프로젝터로 개조해봤습니다.

 

 

LCD 모니터를 분해했습니다.

 

패널만 떼어서 작업을..

 

앗!! 패널이 윗쪽과 오른쪽이 필름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네요.. 이런 패널은 PCB기판을 밖으로 젖힐 수 없어서 제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ㅠㅠ

 

플라스틱 떼다 액정도 조금 깨먹고,, 세로 줄도 갔습니다.ㅠㅠ 뒤에 젖히지 못한 PCB기판이 보이네요.ㅎㅎ

 

의외로 화면이 괜찮았습니다만, 다시 작업하기로 했습니다.

 

 

 

 

 

두 번째 모니터 분해(15인치/SAMSUNG/XGA)

15인치 패널은 너무 커서 영사기에 다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이번 패널도 한국산이네요~ 요즘은 거의 중국, 대만산을 사용합니다.

 

패널 분리! 먼지 한 톨 없습니다.

 

백라이트 조명 없이 LCD 액정만 켜보았습니다. 글자가 보이시나요?

 

설치 완료 후 시험 중~

 

깨끗하게 잘 나옵니다.

 

OHP 특성 상 밑에 볼록렌즈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액정에 열이 나서, FAN을 설치하였습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만화영화 투사 장면~

 

최대한 화면을 크게 잡아봤습니다. 집이 좁네요ㅎ

 

OHP프로젝터는 1초 이내 짧은 시간 점등이 가능하고, 램프 값이 저렴합니다.(275W OHP용 램프 5천 원)

집에 OHP와 15인치 이하의 LCD 모니터가 있다면 한 번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